일교차가 큰 양구지역의 특성으로 인해 당도가 높고 육질이 아삭한 양구수박은 저장기간도 길어 최고의 품질로 인정받고 있다 .
양구 수박에 노화방지와 암을 예방해 주고 이뇨 작용을 촉진시켜 몸속 노폐물을 배출 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 양구 멜론
양구 멜론은 농촌진흥청에서 농특산물 최고 품질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과실의 크기, 당도, 과형, 과피색, 안정성 등 최고의 품질 기준을 정해 맞게 생산한 으뜸과채 품평회 대상을 수상하였다.
■ 양구 곰취
산뜻한 봄나물은 나른한 봄날의 입맛을 한 순간에 올리는 마력이 있다. 향미가 특히, 좋은 곰취는 어린 잎을 먹는 봄나물로, 식탁을 건강하고 풍성하게 만드는 웰빙 산채다. 한방에서 뿌리줄기를 약재로도 사용하기 때문에 그대로 먹어도 몸에 좋고, 살짝 데쳐서 무침을 해도 맛과 향이 뛰어나다.
■ 양구 사과
큰 일교차 등으로 타 지역의 같은 품종보다 단맛이 진하고 아삭아삭해 소비자의 인기 속에 물량이 없어서 팔지 못하는 유명세를 타고 있다.
■ 양구 아스파라거스
4월 중순부터 10월까지 양구지역에서 생산되는 아스파라거스는 품질이 좋아 다른 지역산 보다 비교적 높은 가격에 판매되고 있다. 숙취해소를 돕는 성분인 아스파라긴산 함량은 콩나물의 10배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 또 칼륨과 루틴성분이 풍부해 혈압과 체내 염분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된다.